미국인 15%는 '데이팅앱' 이용 중 아시아경제

4억5000만명 가입자를 보유한 ‘모모’가 1위 플랫폼이다. 개발사인 대진은 영국계 대기업 출신 민경록 대표를 비롯해 온라인 데이팅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스타트업이다. 회사는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1억 원의 정부 지원 및 1억 원의 민간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그러나 수많은 소개팅앱이 탄생하면서 외모로만 평가를 하거나 나쁜 목적을 가지고 접근하는 사람들이 있어 이러한 소개팅 어플에 부정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도 있다. 앱애니가 지난해 6월 발표한 자료를 살펴보면 2017년 iOS 및 Google Play 합산 상위 5위 데이팅 앱의 전 세계 소비자 지출이 전년 대비 약 두 배 증가했다. 특히 한국은 소비자 지출 기준 상위 10개 앱 중 3개가 데이팅 앱으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문제는, 부정적인 인식에 대해 어떻게 사용자를 보호하느냐 인 것 같습니다. 보안은 기본이고 성소수자들의 계정 추적을 막는 기능과 같은 사용자 보호 기능이 철저해진다면 한국 시장도 서서히 열리지 않을까요?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이음을 포함해 150여 개 업체가 소셜데이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5년에 400억원으로 급성장할 것이라는 예측이 높다. 모바일이나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를 통해 사람을 만나는 것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 실제 이용자들 중에 80%는 이같은 방식이 사람을 만나는 데 좋은 수단이었다고 답했으며 61%는 온라인 데이트가 다른 방식보다 쉽고 효율적이었다고 했다.

 

Business of Apps은 미국에서 사람들이 로맨스를 찾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데이트 앱은 틴더이며 범블, 플렌티 오브 피쉬 그리고 힌지가 그 뒤를 잇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런 앱은 매칭과 실제 데이트 사이에 가상 데이트를 도입합니다. 실제 만남을 배제하는 것이 아니죠. 여전히 궁극적 목표는 사람이 실제로 만나 관계를 형성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초기 데이팅 광고의 역사는 1727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만남을 기다리던 영국 여성 헬렌 모리슨은 '맨체스터 위클리 저널'에 광고를 올려 "삶을 공유할" 수 있는 상대를 찾았다.

 

경쟁자가 쏟아지는 시장 속에서 소셜데이팅 앱은 각자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다. 특징으로는 16명의 이성 카드를 소개 받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 이용해본 경험은 있지만, 며칠 사용하다가 삭제한 기억이 있습니다. (주)모젯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정오의데이트는 19,460건의 조회수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정오의데이트는 매일 12시 이성을 소개시켜주는 컨셉으로 소개팅 뿐만 아니라 위치기반 소개팅, 실시간 라이브 채팅, 셀프 소개팅 등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체들은 가입신청을 받아 작성된 프로필에 허위가 없는지를 심사하고 불량사진과 키워드를 걸러내는 까다로운 승인절차를 거쳐 가입을 허용한다.

 

별풍선은 인터넷 개인방송에서 쓰이는 유료 아이템으로 실제 화폐로 환전할 수 있다. 위 항목들 모두가 법적 필요사항인 것도 아니고, 위 항목들 모두에서 Yes가 나와야만 안전한 서비스라고 할 수도 없다. 한국처럼 법적 보안 요구사항이 세밀한 나라에선 대부분의 영세 사업자들이 법에서 요구하는 필요 최소한의 보안조치만 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사실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서 더 중요한 조치부터 먼저 하는 것이 중요한데 사실 법에서 꼭 지키라고 하는 것만 지켜도 엄청난 운용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정작 서비스 특성에 맞는 보안 조치는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이다.

 

동네 친구를 만들어준다는 콘셉트로 요즘 대세가 된 앱이다. 위피 역시 소개팅 앱이 아니라 소셜 디스커버리 앱임을 강조한다. 사용자들끼리 교류할 수 있게 스토리, 실시간 사진 업로드 기능을 만들었다. 자신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같은 질문을 던져 티키타카를 통해 만남까지 이어지는 식이다.

 

페이스북은 월간 활성 사용자수 22억명을 보유한 소셜미디어 공룡이다. 이용자의 취향과 지향하는 가치를 엿볼 수 있는 고급 정보들이 넘쳐난다. 데이팅 서비스의 핵심이 상대방에 대한 신뢰인 만큼 페이스북은 출발부터 유리한 고지에 서있다.

오피아트 오피 서울 출장마사지 건마 후기 오피사이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미국인 15%는 '데이팅앱' 이용 중 아시아경제”

Leave a Reply

Gravatar